아산교육지원청, ‘2025년 1학기 마을기반 교육과정 자율학교 컨설팅’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2025년 1학기 마을기반 교육과정 자율학교 컨설팅’ 실시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07.0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마을의 지속 가능한 협조 체제 구축 지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지난 4일 오후 아산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거산초, 송남초, 영인초, 송남중 담당 교사, 학부모, 마을교사, 현장지원단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학년 1학기 마을기반 교육과정 자율학교 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은 단위 학교의 마을기반 교육과정 운영을 내실화하고 역량을 강화하며, 학교와 마을의 지속 가능한 협조 체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간 상호 컨설팅과 현장지원단 컨설팅을 병행하여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2025학년 1학기 마을기반 교육과정 자율학교 컨설팅’ 장면

컨설팅은 4개 학교를 2분임으로 나누어 분임 협의를 진행한 후, 분임 컨설팅 결과를 공유하고 전체 협의를 진행했다. 

신세균 아산교육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각 학교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여 마을기반 교육을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며, “학교와 마을이 지속적으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나아가 학교와 지역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마을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