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이사장 한석수)은 입주기관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정보 전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동캠퍼스 홈페이지(www.sejongcc.or.kr)를 전면 개편하여 재오픈했다.
한석수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이사장은 24일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단순한 외형 개선을 넘어, 유기적 협력을 위한 디지털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세종공동캠퍼스 입주 기관은 물론 지역 구성원들 간의 소통 강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두어, 그동안 제기되었던 정보 접근성 불편을 해소하는 데 주력했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기존 조감도 위주의 이미지 소개 방식에서 벗어나, 실제 캠퍼스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대폭 반영하여 보다 직관적인 정보 제공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입주기관 관계자뿐만 아니라 공동캠퍼스를 처음 접하는 외부 방문객도 공간 활용 정보를 더욱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더불어 세종공동캠퍼스 카카오톡 채널 및 공식 SNS 채널을 7월 초에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보는 대학생활에 필요한 흥미로운 콘텐츠로 구성하여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편의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세종공동캠퍼스는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충남대학교, 충북대학교, 공주대학교, 국립한밭대학교, KDI 국제정책대학원 등 국내 유수의 7개 고등교육기관이 함께하는 공동 교육·연구 플랫폼이다. 2024년 9월 세종특별자치시 4-2 생활권에 개교한 이래, 융·복합 교육과 공동연구, 산학연 협력의 기반을 갖춘 미래형 K-Campus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