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군 장병 위한 밀리터리 스타트업 캠프 개최
한남대, 군 장병 위한 밀리터리 스타트업 캠프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6.2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 2025 창업중심대학 밀리터리 스타트업 캠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남대학교가 전역을 앞둔 군 장병들의 창업 지원을 위한 스타트업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5 창업중심대학 밀리터리 스타트업 캠프’는 육·해·공군 현역 장병 12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군 복무 중에도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장병들의 실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국방 산업을 전략산업으로 육성 중인 한남대학교의 창업 정책 방향과 맞물려 기획된 특화 프로그램이다.

캠프에 참가한 장병들은 아이디어 발굴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피칭 전략까지 창업 전반의 과정을 실습 중심으로 체험했다.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할 수 있는 팀별 멘토링과 실전 피칭 연습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을 구성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유승연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이들이 창업 분야에서도 뛰어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단발성 행사가 아닌 전역 이후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속 지원과 연계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남대는 지난해부터 육군, 해군, 공군과 각각 창업역량 강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군 장병 대상 창업 지원 체계를 점차 확장해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