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지원센터, 보완대체의사소통 연수 진행
특수교육지원센터, 보완대체의사소통 연수 진행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6.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사를 위한 보조공학기기 활용 역량 강화 연수
2025학년도 특수교사를 위한 보조공학기기 활용 역량 강화 연수 진행 모습
2025학년도 특수교사를 위한 보조공학기기 활용 역량 강화 연수 진행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일 및 다음달 4일 유·초·중학교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특수교사를 위한 보조공학기기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수교사를 위한 보조공학기기 활용 역량 강화 연수는 보완대체의사소통(이하 AAC)에 대한 연수로 진행된다. 6월 20일에 진행될 1차 연수는 AAC 실제와 활용(라라언어클리닉,조연주 원장), 7월 4일에 진행될 2차 연수는 커뮤니톡과 커뮤니샷 애플리케이션 사용법(서울시장애인의사소통권리증진센터, 이경민 언어재활사)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이번 연수는 AAC에 대한 이론적 강의뿐만 아니라 AAC 실습 시간을 포함하고 있어 특수교사의 AAC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교육현장에서의 실제 활용 능력 강화를 도울 예정이다.

고광병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사의 ACC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효율적인 학습 활동 지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의 보조공학기기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육지원 내실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