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에게 행복을 주는 新병무행정 구현 방안’… 31일까지 접수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김노운)은 일반 국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민에게 행복을 주는 新병무행정 구현 방안’에 대한 참신하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예외 없는 병역이행 정착, 병역이행의 자율성 제고와 서비스 개선,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 등 “新병역문화 창조”에 기여하며 국민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병무행정 개선 내용이면 모두 해당된다.
다만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 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일반 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한 것,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등은 제안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제안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응모한 제안은 6월 중 병무청에서 자체 심사를 거쳐 시상하고, 수상작 중 우수한 제안에 대해서는 중앙우수제안 심사에 추천할 예정이다.
시상(병무청장상)은 최우수상 1명에게 30만원 포상, 우수상 1명에게 20만원 포상, 우량상 1명에게 10만원 포상이 주어진다.
기타 ‘국민에게 행복을 주는 병무행정 구현 방안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 042-250-43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