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현장실습,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한기대, “현장실습,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5.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외국계·공공기관서 실습한 재학생 참여해 ‘현장실습 멘토링 데이’
‘현장실습 멘토링 데이’ 진행 모습
‘현장실습 멘토링 데이’ 진행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가 학기 중 인턴제도인 현장실습 제도에 참여할 후배들을 위해 선배들의 ‘찐’후기를 들려주는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기술교육대는 대기업·외국계·공공기관 등 유수의 협약기업에서 4~6개월간의 장기현장실습 또는 2개월간 단기현장실습을 마친 재학생 멘토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7일(수)~8일(목) 양 일간 교내 학생통합지원센터 일대에서‘현장실습 멘토링 데이’를 개최했다. 이틀간 600명의 학생이 부스에 몰렸다.

엘지이노텍, 삼성전기, 에드워드코리아, 세메스,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에서 직무 경험을 쌓은 학생들은 실습생 선발을 위해 준비해야 할 핵심역량, 미리 알고 가면 좋을 직무 상식 등 본인들의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적극적으로 전수했다.

‘현장실습 멘토링 데이’ 진행 모습
‘현장실습 멘토링 데이’ 진행 모습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실습한 이가현 학생(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4학년)은 “작년 2학기에 6개월간 현장실습을 했는데, 직무 이해도가 한층 높아졌다”며 “현직자들에게 취업 준비 방법이나 여러 팁도 얻을 수 있어 후배들에게는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멘토링에 참여한 정동호 학생(전기전자통신공학부 3학년)은 “평소 어떤 기업으로 현장실습을 참여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멘토링데이 행사에 참여하며 희망 기업을 정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날 취창업지원팀은 취업 지원 허브인 잡 카페(Job cafe) 홍보 이벤트를 함께 개최해 재학생들의 잡 카페 방문과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했다.

한국기술교육대는 국내 최초로 2012년부터 한국형 코업(Co-op. 산학협동교육)인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을 설계해 14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한 해 451명이 참여해 868명 졸업자 중 절반 이상이 IPP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는‘24년 중앙일보 이공계 공학계열 대학평가(62개 대학 참여)에서‘재학생 현장실습 참여 비율’1위를 기록했고, IPP 참여 학생의 취업률은 미참여 학생보다 7.5%p 높은 84.2%의 취업률(대학정보공시 기준)을 기록해 대학의 전국 최상위권 취업률(80.1%)을 견인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