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제1회 대전시 서구 장애인수영대회 지원
대전과기대, 제1회 대전시 서구 장애인수영대회 지원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4.0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대전서구장애인수영연맹 수영대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가 대전서구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대전시서구장애인수영대회의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대전과기대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스포츠건강관리학과 학생 20여 명은 경기 진행 보조, 참가 선수 안내, 편의시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학생들은 장애인 선수들이 불편함 없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밝은 미소와 적극적인 자세로 대회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특히 수영 경기 경험이 있는 학생들은 선수들의 훈련 및 경기 전후 스트레칭을 돕고,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선수들을 안전하게 안내하는 등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하여 참가 선수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손효승(스포츠건강관리학과 2학년) 학생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작은 도움이지만 선수들에게 힘이 될 수 있었다는 사실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박태주 서구장애인수영연맹 회장은 "스포츠건강관리학과 학생들의 헌신적인 자원봉사 덕분에 제1회 대전광역시 서구장애인수영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대전과기대 학생들의 자원봉사는 지역사회와 대학 간의 긍정적인 협력 모델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