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 이행과정 설명 및 맞춤형 병무상담 서비스 제공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김노운)은 24일 오후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대전․계룡․금산 지역의 병역의무자 부모 및 가족을 초청, 병역설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군 입대를 앞둔 입영장정의 부모 등 병역의무 이행과정에 대해 관심이 많은 가족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녀의 진로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실시됐다.
김노운 청장은 “병역설계 설명회는 전국에서 최초로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군입대를 앞둔 병역의무자의 부모님들께서 자녀와 함께 입영분야를 미리 설계하고 계획하신다면 누구보다 안정되고 보람되게 병역의무를 이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대전․세종․충남 지역을 6개 권역으로 나눠 매월 1회 병역설계 설명회를 확대 실시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확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노운 지방병무청장이 직접 병무행정 개요와 다양한 군 입영방법을 설명하고 질의에 응답하는 등의 행사를 시작으로, 각 업무 담당자가 참석해 개인별 병역설계 및 맞춤형 병무상담을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또 자체 제작한 병역설계 안내 유인물(리플렛)을 배부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이날 설명회 현장에 참석한 한 어머니는 “아들의 군 입대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이 많았는데 병무청 직원으로부터 직접 답변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앞으로도 이런 설명회가 확대 운영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