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이정수)는 10일 지역본부 7층 중회의실에서 정기석 이사장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연두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이정수)는 2월 10일 지역본부 7층 중회의실에서 정기석 이사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연두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정수 본부장은 “국민과 함께 건강보험 미래를 향한 재도약”이라는 운영목표를 제시하고, 4대 운영방향과 6대 중점과제를 발표했다.
4대 운영방향은 ▲국민 관점의 서비스 제공 ▲근거‧성과 기반 업무처리 ▲자율점검 내재화 ▲소통과 배려의 조직운영 등을 제시했다.
또한, 이를 실천하기 위한 6대 중점과제로 ▲미래지향적 경영혁신으로 국민신뢰 제고 ▲수입‧지출 관리강화로 안정적 보험재정 관리 ▲필수의료 지원강화 및 건강약자 의료비지원 확대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국민의 건강 향상 ▲지역사회 돌봄강화로 안전한 노후생활 지원 ▲수요자 중심의 의료‧요양‧돌봄 서비스 연계체계 강화를 발표했다.
이정수 본부장은 “현장중심의 전사적 경영혁신과 기본에 충실한 업무처리로 건강보험 미래를 향한 재도약의 기반을 마련하는 지역본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기석 이사장은 “올 한해는 국민들이 올바른 의료이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공단만의 원칙과 기준(NHIS Standard)’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현장 의견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개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