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실속있고 안전한 설 명절 준비에 만전
대덕구, 실속있고 안전한 설 명절 준비에 만전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3.01.2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안전점검 및 안전사고 제로 캠페인으로 안전 챙겨

대전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설 명절을 맞이해 구민과 귀성객 모두가 실속있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구는 먼저 물가대책상황실을 운영해 설 성수품 16개 품목 집중관리, 개인서비스업소 가격담합, 원산지미표시, 부정유통행위 등 위반행위에 대한 합동단속을 실시하여 서민물가안정 관리에 나섰다.

▲ 대덕구, 안전한 설보내기 캠패인
지난 26일에는 법동 전통시장에서 공무원과 주민, 물가모니터요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물가안정 캠페인과 전통시장 가는 날'행사를 실시하고, 가격점검과 함께 물가 안정 동참과 전통시장 이용을 권장하는 가두 캠페인을 벌여, 상인과 소비자가 다함께 참여하는 지역경제 살리기를 당부했다.

또한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서 다음달 6일까지 설맞이 시설안전관리에 집중키로 하고,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시설기준 적정여부와 운영기준 준수 여부 ▲비상계단ㆍ피난로 확보 여부 ▲자체안전관리 상태 등을 중점 점검하고,

설 명절을 앞두고 가스, 전기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관리 소홀로 화재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구민 스스로 점검 할 것을 당부하는 안전사고 제로(zero)화 캠페인도 병행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다각적인 점검활동 및 주민홍보로 모든 구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즐기면서, 지역경제도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