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당진여성새일센터 취업준비프로그램 100명 수료
당진시, 당진여성새일센터 취업준비프로그램 100명 수료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8.2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교육으로 자신감 회복! 취업을 위한 첫걸음
취업준비프로그램 수료식 장면
취업준비프로그램 수료식 장면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당진새일센터)에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해 총 100명이 수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취업 준비 프로그램은 올해 3월 12일 1기를 시작으로 8월 22일까지 총 8기까지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경력 단절 여성 등의 근로의욕을 고취하고 구직 능력 향상을 위해 직업훈련을 제공, 취업 알선 등 취업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위탁사업으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지문으로 알아보는 나의 강점과 적성 파악하기 △희망 직종에 대한 이해 및 역량 파악 △모의 면접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취업준비프로그램 사후 관리사업으로 뷰티 전문가를 초청해 1:1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을 진행했다. 면접 상황에 맞는 화장 기술을 교육하고, 자신감 회복에도 기여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취업준비프로그램 참여자는 “막막했던 취업 준비였는데 지문적성검사를 통해 내가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어 유익했고, 경력 단절을 겪으며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었는데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다”라는 후기를 남겼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