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정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시민의 삶과 경제가 윤택지도록 최선"
이현정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시민의 삶과 경제가 윤택지도록 최선"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5.1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의 소중한 예산이 한 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시민 대변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현정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은 14일 제89회 의정브리핑을 통해 ”시민의 삶과 경제가 윤택해지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브리핑 하는 이현정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그러면서 ”89회 정례회 기간 동안, 2023회계연도 결산 심사(5.21~5.22)와 집행기관 행정 전반에 관한 운영실태를 점검하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5.31.~6.10)하고, 17건의 조례안과 기타 안건에 대해 심사(6.17)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2023회계연도 결산 심사를 통해 지난해 우리 시 예산이 낭비되지 않고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예산투입으로 계획한 성과는 충분히 얻었는지 등을 면밀하게 살펴,

시민의 소중한 예산이 한 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시민을 대변하여 심사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와함께 “행정감사에서는 집행기관의 행정사무 전반에 관한 실태를 점검하여 예산안 심사 및 입법 활동에 반영하고,

특히, 주택‧교통·환경 등 시민의 삶과 밀접한 분야의 행정 집행은 시민에게 불편을 주고 있지 않은지 더욱 세심하게 살펴보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집행기관의 잘못된 행정 처리는 과감하게 지적하고 시민의 삶에 와닿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되, 잘된 부분은 적극 권장하여, 시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개방화‧고령화 등으로 인해 침체된 농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스마트농업 육성사업 지원, 스마트농업 정보시스템 구축, 스마트농업육성위원회 설치 등의 근거를 마련하는등 조레안을 개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