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방본부, '긴급구조대응계획'책자 발간
대전소방본부, '긴급구조대응계획'책자 발간
  • 편집국
  • 승인 2006.05.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발생시 매뉴얼에 따라 신속하고 효율적인 활동 가능

   
▲ ⓒsisaforu
대전소방본부(본부장 신현철)는 각종 사고 등 재난발생시 긴급 구조, 효율적인 활동체제를 확립, 신속한 대응를 마련한 '긴급구조대응계획'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재난발생 긴급 구조기관 및 지원기관 등이 효율적인 활동체제를 확립과 신속한 대응절차를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책자는 지역재난 위험상황과 대응능력을 고려해 재난발생시 활용할 수 있도록 임무별 조치를 중점적으로 규정했고,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령, 긴급구조 대응활동 및 현장지휘에 관한 규칙, 재난현장지휘 표준작전절차(SOP)에 합치되도록 구성되었다.

책자 발간을 위해 소방본부는 지난 2월 13일부터 8명으로 T/F팀을 구성·운영하였고, 충남지방경찰청, 육군 제32사단, 한국전력 충남지사, 전기안전공사·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 책임자 등 9명으로 구성된 긴급구조대응계획심의회의 심의 및 의결을 거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책자는 계획서 소개 및 활용안내, 기본계획, 기능별 대응계획 등 모두 356페이지 분량으로 구성되어 앞으로 긴급구조기관 및 지원기관의 주요 지휘관과 요원들은 이 계획서에 따라 재난대비훈련에 참여하여야 하며, 대전지역에서 발생되는 각종 재난사고 처리에 중요한 지침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대전시청 공보담당관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