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록 홍성군수, 반부패 ‘청렴’ 행정 빛나
이용록 홍성군수, 반부패 ‘청렴’ 행정 빛나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12.2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부패 청렴대상에 이은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낭보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이용록 홍성군수의 2023년 대한민국 반부패 청렴대상 수상에 이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홍성군이 2등급을 달성하며 민선8기 청렴 행정이 빛을 발하고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
이용록 홍성군수

군에 따르면 이용록 군수는 충남도청 재직시절인 2009년부터 2015년까지 감사관으로 활동하며 청렴함을 바탕으로 민선8기 출범과 함께 홍성군 부패방지를 위한 대대적인 점검과 분석을 통해 다양한 부패방지 대책을 추진한 결과 2등급 달성의 결실을 맺었다.

이는 그동안 부패취약분야 분석과 개선을 위한 반부패·청렴 회의체를 구성하고 부패취약시기에 회의체를 소집하여 반부패·청렴 회의, 교육, 결의·다짐 등 ‘청렴 홍성’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온 결과로 풀이된다.

홍성군은 평가 결과, 종합청렴도 78.4점으로 2등급을 받았다. 기초자치단체(군) 그룹의 평균 점수 대비 4.2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청렴체감도 평가 항목 중 외부체감도에서 부패경험률이 0% 및 부패경험빈도가 0회로 청렴 행정 구현의 결과를 보여줬으며, 청렴노력도 세부 결과 중 ▲반부패·청렴교육 실효성 제고 ▲공공재정 부정수급 자체점검 노력 제고 등 추진실적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다.

이 군수는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는 우리군의 얼굴이며, 공직자가 책임감을 가지고 스스로 실천하는 것이 바로 청렴의 출발”이라며“일하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하고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및 소통·공감으로 모두가 만족하는 청렴시책을 추진하여 신뢰받는 청렴홍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