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시지가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충남도, 공시지가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11.2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도·시군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특강·토의 등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도는 27일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공시지가 담당공무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2023년 공시지가 업무담당자 워크샵
2023년 공시지가 업무담당자 워크샵

이번 워크숍은 정부의 부동산정책 제도 등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업무 담당자 간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공시지가 업무 담당 도·시군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워크숍은 시상, 특강,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에선 내년도 부동산 공시가격 제도 및 토지행정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전문가 초청 특강을 추진했다.

김효영 한국부동산원 부동산공시처 부장은 이날 강의를 통해 내년 부동산 공시제도의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어 도 자체 운영 중인 ‘표준지공시지가 관리시스템’ 운용 교육을 진행했으며, 토의를 통해 업무 현안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각종 토지정책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아울러 올해 부동산 가격공시 업무에 적극적으로 임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하는 등 격려하는 시간도 마련해 사기를 높였다.

임택빈 토지관리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각종 토지정책 환경에 도내 공무원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추진했다”라면서 “앞으로도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