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힘찬 도약, 희망 홍성' 건설에 앞장
홍성군, '힘찬 도약, 희망 홍성' 건설에 앞장
  • 서지원
  • 승인 2012.07.1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양일간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홍성군(군수 김석환)은 7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충북 제천의 청풍리조트에서 6급 이상 관리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힘찬 도약, 희망 홍성' 건설을 위한 관리자 역량강화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 관리자 역량강화 및 청렴교육

이번 교육은 군정추진의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6급 이상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관리자의 성과창출 리더십을 익히고 코칭 리더십 향상을 통해 성공지향적인 조직문화를 창출하는 동시에, 청렴 공직자 마인드 함양 및 지역발전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팀내, 팀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매직커뮤니케이션’, ‘팀워크 열정조직 만들기’ 수업을 비롯해, 리더십 함양을 위해 ‘고전으로 이해하는 리더십’ 수업, 공직자 청렴교육 등이 진행됐으며, 도청이전 등 변화된 환경에 따른 지역활성화 대책 수립을 위한 참석자간 토의도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관리자의 리더십을 제고하고, 직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등을 통해 향후 군정추진의 동력을 키우고, 효과적인 성과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하며, “이번 1기 교육에 이어, 오는 11월에 2기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관리자 역량강화교육과 함께 진행된 공직자 청렴교육은 군청 노동조합에서 건의한 직급별 청렴교육 건의를 반영한 것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는 노사문화정착에 한걸음 더 다가선 사례로 평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