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장마철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점검
공주시, 장마철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점검
  • 서지원
  • 승인 2012.06.22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기간에 따라 단계별 특별감시기간 설정 ·운영

공주시(시장 이준원)는 장마철 등 집중호우시 오염물질 무단배출 및 사업장내 보관, 방치, 처리 중인 폐수․유독물․가축분뇨 등 오염물질의 공공수역 유출 우려가 상존함에 따라 공주시는 장마기간을 전․후해 사전홍보․계도, 유관기관 합동 특별단속 및 감시활동 강화로 환경오염 불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로 했다.

▲ 이준원 시장
시는 장마기간에 따라 단계별로 1단계(22일 이전) 사전홍보 및 계도, 2단계(오는 23일 ~ 7월 24일) 집중 지도․단속 및 순찰강화, 3단계(오는 7월 25일 ~ 8월 31일) 시설복구 및 기술지원 등, 단계별 특별감시기간을 설정․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4대강살리기사업이 완료되고 수질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주변 배출시설 등 점검강화 및 집중호우 등 장마기간 시 단속의 어려움을 틈탄 불법행위 감시철저 등 특별감시계획을 집중 홍보해 오염행위를 사전에 예방 할 방침이다.

또한, 고의․상습적 환경법령 위반업소에 대하여는 강력한 사법조치 및 D/B화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단속결과 주요 위반행위는 인터넷 등에 공개하여 재발방지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아울러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된 방지시설 등은 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와 연계하여 피해업체 시설복구 및 기술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