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내부소통 활성화 나선다
천안시, 내부소통 활성화 나선다
  • 서지원
  • 승인 2012.06.2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한마음 연찬회 성료, 간부공무원 참여 상호 신뢰와 공감 기회 마련

천안시청 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이종봉, 이하 천안시 공직협)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예산의 연수 시설에서 ‘제1회 노사한마음 연찬회’를 가졌다.

▲ 천안시 노사 연찬회에 참가한 공무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사 합동연찬회로는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소통을 통한 올바른 노사관계 정립과 공직사회 변화를 위한 공감 형성 등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부서장급 간부공무원, 공직협 임원, 일반직원 등이 함께 참여한 이번 연찬회는 외부 강사의 특강, 자체 분임토의, 시장과의 대화 등 상호 이해와 소통을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여자들이 함께 분임조를 편성해 ▲열심히 일하는 직장분위기 조성 ▲의회·언론과의 올바른 관계 정립 ▲공무원 단체의 역할과 이해 ▲조직 내 올바른 소통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 간부 공무원이 선배로서 ‘후배 공무원에 바란다’란 주제의 특강을 통해 세대와 직급 간 인식의 차이 극복방안과 노사 공통체 체험 활동 등을 통해 친밀감을 높였다.

공직협 이종봉 회장은 “노사가 함께 만들어 낸 이번 연찬회는 시민에 대한 무한 봉사자로서 천안시청 공직사회가 내부 소통과 공감을 통하여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뜻을 모으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내부고객 만족도 제고를 통해 시민을 위한 시정을 힘차게 추진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