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청, 5대폭력 척결 추진활동 강화
충남경찰청, 5대폭력 척결 추진활동 강화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06.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폭력·학교폭력·주취폭력·갈취폭력·성폭력 범죄 근절 위해

충남경찰청(청장 정용선)은 5대폭력 척결 추진활동에 즈음하여 6월 22일 오후 수사과·생활안전과·정보과·충남 제1기동대등 全 기능이 동참한 충남지방경찰청 차장을 팀장으로 하는 T/F팀 발대식을 개최했다.

▲ 정용선 청장
사회에 만연한 폭력범죄로부터 아동·여성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구현을 위해 국민들의 평온한 생활을 침해하는 조직폭력·학교폭력·주취폭력·갈취폭력·성폭력 범죄를 근절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5대폭력 척결 추진활동은 경찰청 주관으로 시행되는 것이기는 하지만 충남경찰은 지역실정에 맞는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실질적인 서민 보호활동을 전개한다는 구상이다.

충남경찰은 세종시, 충남도청 이전에 따른 연기 홍성지역 건설개발 이익에 따른 조직폭력·갈취폭력을 비롯하여, 천안·아산권 등 유흥업소 밀집지역에 기생하면서 도박장·게임장·성매매업소등 불법업소를 운영하는 조직(성)폭력배, 서해안 고속도로의 발달로 여름철에 관내 해수욕장을 찾는 많은 국민들이 늘어나는 추세로 해수욕장·유원지의 불법적인 상권확보 등 조직(성)폭력단체의 이권개입행위 등을 중점단속할 예정이다.

그리고, 주취폭력에 대해서는 일회성 단속에 그치지 않고, 치료를 통한 원활한 사회복귀유도를 위해 알콜상담센터등 유관기관과의 MOU협약 등 협조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 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현장 간담회 및 워크숍 등을 개최, 5대 폭력 척결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을 공유하는 등 효율성을 극대화 하여, 폭력없는 선진·안전사회 구현에 앞장설 것임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