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파크골프장 국비 94여억 원 확보
충남도립파크골프장 국비 94여억 원 확보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09.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기금 공모 사업서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선정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도가 청양 옛 구봉광산에 건립 추진 중인 충남도립파크골프장이 국비 확보 ‘날개’를 달았다.

충남도청사
충남도청사

도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센터 및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공모 사업에서 도내 7개소가 선정, 국비 93억 8,5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문체부 공모는 생활체육시설 확충 및 개선을 통한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추진 중으로, 도는 올해 국민체육센터 2개소,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5개소의 이름을 올렸다.

국민체육센터 공모 시니어친화형에는 충남도립파크골프장이, 생활밀착형에는 천안 동부스포츠센터가 선정돼 각각 국비 30억 원을 지원받는다.

충남도립파크골프장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에는 총 90억 8,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예정으로, 도는 이 센터가 완공되면 충남도립파크골프장과 연계해 파크골프 교육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공모 선정 및 국비 확보에 따라 충남도립파크골프장 조성 사업 추진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공모를 통해서는 33억 8,500만 원의 국비를 받는다.

선정 사업은 ▲공주 시민운동장 새단장 ▲당진 실내체육관 시설 개보수 ▲당진 인공암벽장 개보수 ▲홍성 홍주종합경기장 노후시설 개보수 ▲홍성 장애인스포츠센터 시설 개선 등이다.

7개 사업에 투입하는 총 사업비는 478억 1,900만 원이다.

도 관계자는 “생활체육시설 확충과 개선을 통한 도민 건강 증진을 위해 공모 선정 각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추후 공모 사업에도 철저히 대응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