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공약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 청신호...소위 통과
대통령 공약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 청신호...소위 통과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3.08.2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거 법안, 국회 법안심사소위 통과
박상돈 시장 “소위 통과 환영”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충남 공약이자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민선 8기 공약인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난 23일 보건복지위원회 제2법안소위 회의 진행 장면/강기윤 국회의원 페이스북

천안시는 국립치의학연구원 근거 법안인 보건의료기술진흥법일부 개정안이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3일 국회 보건복지위 법안심사소위는 보건의료기술진흥 개정안 2건, 치의학산업육성법 1건 등 3개 법안을 병합해 의결했다. 3개 법안은 국내 치의학 분야 연구 활성화를 위한 국립치의학연구원 설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법안소위를 통과한 법안은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 법제사법위원회, 본회의 의결 등을 거치게 된다.

앞서 시는 충남도와 작년 4월 대통령 충남지역 공약에 반영했고, 같은 해 11월 단국대, 오스템임플란트(주), 충남치과의사회와 공동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천안설립 촉구 결의대회와 전국치의학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실무추진단을 꾸려 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국립치의학연구원 충남(천안) 설립 추진위원회’ 발대식 기념사진<br>
지난 3월 ‘국립치의학연구원 충남(천안) 설립 추진위원회’ 발대식 기념사진/박동혁 기자

박상돈 천안시장은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근거 법안소위 통과를 70만 천안시민과 함께 적극 환영한다”며 “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은 대통령 공약으로, 전국 공모가 아닌 지정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천안시는 앞으로 법안 개정과 천안 설립을 위해 충남도, 정·관·학계 모두와 한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전에 나선 곳은 천안 이외에도 광주, 대구, 부산 등이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