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위한 전문상담교사 선발
대전·충남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위한 전문상담교사 선발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05.2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학년도 공립 전문상담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오는 25일(금) ‘2012학년도 공립 전문상담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 계획’을 발표했다.

▲ 김신호교육감 김종성교육감
이번 전문상담교사의 선발은 교육과학기술부의 ‘학교폭력근절종합대책’에 따라 학교현장에 전문상담교사를 적기에 배치하여 학교 폭력예방 및 단위학교 상담기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대전시교육청 김덕주 교육정책국장은 “이번 전문상담교사의 학교 적기 배치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근절 및 학생들의 바른 인성교육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의 전문상담교사 특별 배정에 따라 선발 인원은 대전교육청 9명(장애인구분모집 1명 포함)이고, 충남교육청 14명(일반 12명, 장애 2명)으로 응시자 전원에게 1차시험을 면제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전문상담교사 교원자격증 소지자 및 교도교사 자격증 소지자와 2012년 8월 전문상담교사 교원자격증 취득예정자이고, 응시연령에는 제한이 없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2012년 6월 4일(월)~6월 8일(금)까지이며 대전광역시교육청 중등교원 온라인 채용 홈페이지(http://cso.dje.go.kr/cso_oet_ar99_001.do), 충남교육청 온라인채용시스템(http://jc.cne.go.kr)을 통하여 온라인 접수만 하게 된다.

1차시험은 교육공무원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규칙 및 교육과학기술부의 지침에 따라 지원자 전원 면제하게 되며, 2차시험은 6월13일(토), 시험장소 공고는 6월18일(월)에 하게 되며, 2차합격자 발표는 7월20일(금)에 하게 된다.

3차 시험은 7월 31일에 실시, 최종합격자는 8월 7일에 발표, 9월 1일 학교에 배치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교육청·충남교육청 홈페이지 공고게시판(고시/공고란)에 공고하게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