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노사정 화합 한마음 행사 가져
공주시, 노사정 화합 한마음 행사 가져
  • 서지원
  • 승인 2012.05.0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학생태공원에서 150여명 참석, 결의문 채택, 토론회 등 가져

공주시(시장 이준원)는 지난달 28일 공주시 금학 생태공원에서 공주지역노동단체협의회(회장 이형섭) 주관으로 공주지역 노사정 화합과 노사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공주시 노사정 화합 한마음행사’를 가졌다.

▲ 이준원시장과 박수현 민주통합당 공주시 국회의원 당선자가 참석했다.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개최된 한마음행사는 공주지역노동단체협의회 9개지부와 공주시, 대전지방고용노동청, 공주시노동단체협의회 소속 사업장 대표 등 노사정관계자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엄기영의 섹소폰 동우회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모범근로자에 대한 표창과 축사 및 노사정의 사회적 책임 실천 결의문 채택, 주미산 등반,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노사정 4개 단체는 노사정 간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국민경제의 지속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사정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함을 인식하고, 생산적이고 건강한 노사정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사정 주체들의 역할 및 사회적 책임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또 노사정이 함께 생태공원을 경유하여 주미산 정상을 돌아오는 2시간여의 등반을 했으며, 등반 후에는 공원 광장에서 식사를 같이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공주지역노동단체협의회 한 관계자는 “공주지역 노사정 주체들의 지속적인 만남과 대화를 통해 상호 이해와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개별사업장을 떠나 보다 발전적인 노사문화를 정착하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상생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