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안전한 학교급식 위한 위생교육
충남교육청, 안전한 학교급식 위한 위생교육
  • 서지원
  • 승인 2012.04.1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영양(교)사 570여명 대상으로 위생교육 실시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17일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충남지역 학교 영양(교)사 57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 김종성 충남교육감
이번 교육은 이상기온으로 인해 식품의 취급 및 보관 등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식중독 발생을 원인단계부터 예방해 안전한 학교급식을 실현하고자 영양(교)사 식품위생 관련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된 대전․충남 영양사회에서 주관했다.

 이번 연수는 노로바이러스, 대장균 등 식중독균의 생육조건, 원인식품, 식중독 증상 등과 급식실의 방역관리, 조리기구 및 설비에 대한 살균·소독에 이르기까지 전 분야에 걸쳐 실시됐으며, 2012년 충남도 식품위생안전정책 및 식품위생법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또한,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 등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모든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규명하고, 이를 중점 관리하는 HACCP SYSTEM으로 집단급식소 인증을 취득한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의 사례가 소개돼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식중독 예방을 위해 영양(교)사 연수 뿐 아니라, 식재료 유통과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식재료납품업체에 대한 연수를 6~7월에 실시하는 등 다양한 예방대책을 마련해 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