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간부공무원 혁신마인드 키운다
천안시, 간부공무원 혁신마인드 키운다
  • 서지원
  • 승인 2012.03.0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과 10일 이틀간 워크숍…부하직원과 신뢰·역할 재정립 등 교육

천안시(시장 성무용)는 간부공무원들의 혁신마인드 제고를 위해 1박 2일 일정으로 간부공무원 워크숍을 갖는다.

▲ 성무용 천안시장
시는 사무관이상 간부공무원 114명을 대상으로 오는 9일과 10일 양일간 동남구 유량동 소재 교보생명 연수시설인 계성원에서 부하직원들과의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를 위해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인근 경쟁도시의 부상과 외부환경의 도전을 극복하고 일류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간부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마인드 함양과 역할 재정립을 위한 간부공무원들의 위크숍을 실시하게 된 것.

교육일정은 9일 오후 5시 입소를 시작으로 저녁 10시까지 교육, 다음날 오후 1시 귀가로 ▲혁신을 위한 신뢰 형성▲소통의 리더십▲합리적 의사결정▲부서장의 역할 재정립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을 받는다.

워크숍은 교육성과 제고를 위해 타 공공기관으로부터 전문성을 인정받은 전문기관 위탁으로 진행되며, 시장과의 진솔한 대화, 직원이 상사에게 하고 싶은 말 등 소통의 시간도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으로 간부공무원과 부하직원이 한층 더 가까워져 한마음으로 우리시를 이끌어 가게 할 것으로 본다”며 “ 신뢰와 소통은 세계 일류도시를 향한 큰 성장동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