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 학부모 공개수업 운영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 학부모 공개수업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4.1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력과 문제해결력 향상, 학부모와 소통과 공감의 장 마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은 지난 8일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에서 학부모를 초청하여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학부모를 초청하여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모습
지난 8일 학부모를 초청하여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모습

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1월 입학식 이후 영재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학 심화교육, 창의 역량 강화 탐구 프로젝트, 영재캠프, 리더십 교육 등 연간 100시간의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개수업은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수업 과정과 활동 모습을 직접 참관함으로써 영재교육원에 대한 이해와 만족도를 높이고, 강사에게는 협력을 기반으로 탐구 수업을 만들어가기 위한 전문성 제고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영재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초6통합반은 ‘전기회로의 세계! - 전도성펜을 이용한 종이액자 만들기’, ‘다리건축물의 비밀’, ‘미생물관찰 및 분류(미생물 배양 기초 탐구방법’을 공개하고, 중3융합반은 ‘물질의 자성 파헤치기’, ‘생명체의 신비 Feat. 테라리움 이론과 실습’을 주제로 다채롭고 흥미로운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다.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공개수업을 통해 연구하며 가르치는 자율적인 수업 연구 풍토를 조성하고, 학부모와 교육정보 교류 및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통해 교육적 성장의 동반자 관계로 발전해 나아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