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예산군, 산불감시원 발대식 개최
  • 서지원
  • 승인 2012.02.1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금오산 등 17개소 10,330ha 취약지역 감시원 배치

예산군(군수 최승우)은 지난 14일 봄철 산불방지를 위해 군청 제2회의실에서 산불감시대원 발대식을 가졌다.

▲ 최승우예산군수가 산불감시원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 53명의 산불감시원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 동영상 시청 및 산불감시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산불방지 결의문을 낭독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5월 15일까지를 산불비상근무기간으로 정하고 군청과 12개 읍·면사무소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하며, 관내 금오산등 17개소 10,330㏊ 산불취약지역에 53명의 산불감시원을 배치, 등산로 14개 노선 42㎞를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한다.

더불어 금오산, 가야산에 설치한 산불감시카메라와 진화차량 17대, 무전기 90국, 등짐펌프 600개 등 진화장비 20종을 확보해 관내 소방서 및 경찰서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공조체제를 구축하고 예산·홍성·서산·아산권역을 대상으로 임차헬기를 전진 배치해 산불발생시 초동진화에 만전을 기한다.

또한, 금년만큼은 경찰관서와 합동으로 철저한 산불피해 원인규명 및 산불발생 가해자를 검거해 엄중 처벌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최승우 예산군수는 "경제적여건을 감안해 녹색일자리 확충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산불발대식을 시작으로 우리모두 혼연일체가 되어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