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공식블로그 17일만에 방문자 1만명 돌파
유성구, 공식블로그 17일만에 방문자 1만명 돌파
  • 이재용
  • 승인 2012.02.0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통해 민원 접수 등 주민 소통 강화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달 17일부터 운영 중인 구 공식 블로그가 개통 17일만인 지난 3일 방문자 10,000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 허태정 유성구청장
현재 구는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대화와 소통을 위해 블로그 뿐 아니라 지난해 11월 문을 연 트위터(2개), 페이스북 등 SNS 매체 계정 4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트위터 팔로워가 5,390명, 페이스북 팬(친구)가 1,414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의 SNS매체에 대한 뜨거운 호응은 유성구가 노령화지수 28.7로 전국에서 두 번째로 젊은 도시일 뿐 아니라 그동안 행정기관과 편안하고 솔직한 소통을 원하던 주민들의 욕구가 맞닿은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구의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살펴보면 며칠전 폭설에 따른 제설작업 요청이나 신호등 고장 신고 등 생활불편 민원 접수 뿐 아니라 작은도서관 사업이나 하천 정비 사업 등 구정 주요 정책에 대한 의견도 다양하게 올라오고 있다.

블로그를 방문한 한 네티즌은 “유성에 거주하는 주민으로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블로그, 트위터 등이 있는 것이 정말 기분 좋다”며 “앞으로 많은 주민들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구는 SNS 허브 브랜드 QR코드를 만들어 SNS매체 접속 방식을 편리하게 하고 블로그 기자단 재정비와 직원 SNS 교육을 통해 젊은층 뿐 아니라 각계 각층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유성구의 SNS 계정은 공식 블로그 ‘유성이의 유성이야기’(http://blog.naver.com/yuseonggu)와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happyyuseong), 트위터 계정(twitter.com/happy_yuseonggu, /happy_yuseong) 이다.

성연흥 공보실장은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마련한 SNS 매체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고 더욱 진솔한 자세로 SNS매체를 운영해 주민과의 교감․소통지수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