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열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상·하수도 요금 동결 근거 마련
이순열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상·하수도 요금 동결 근거 마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3.03.08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순열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은 7일 대회의실에서 의정브리핑을 통해 "계속되는 경기침체 속에서 위축된 시민과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마련에 보다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브리핑 하는 이순열 산업건설위원장

그러면서 "계속되는 고물가 등 경기침체에 난방비 걱정까지, 여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생업을 지켜주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제80회 임시회에서는 우리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님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집행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긴급민생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상·하수도 요금을 전년도 수준으로 동결할 수 있도록 감면근거를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이번 회기 중 민간위탁동의안 2건과 조례안 6건 등을 심사할 계획이다. 접수된 의원 발의 조례안은 5건이다.

이순열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공동주택 시설보수공사에 대해 전문가로 구성된 공동주택 기술자문단을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공동주택 시설 보수 시 불필요한 공사비의 낭비와 비리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전통시장 및 상권활성화 구역 내 공영주차장 이용 시 1일 1시간 동안 주차요금을 전액 감면하여 상권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