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공원녹지시설 위탁관리 협약식
동구, 공원녹지시설 위탁관리 협약식
  • 이재용
  • 승인 2012.01.1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공원, 녹지, 열린교정 등 44개소, 노인회 등 주민단체 통해 위탁관리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13일 대한노인회 동구지회에서 공원녹지시설 위탁관리 협약식을 개최했다.

▲ 한현택 동구청장이 공원녹지시설 위탁관리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는 이날 협약을 통해 관내 공원녹지시설에 대한 청소, 제초작업, 수목 및 시설물 보호 등 관리를 인근 경로당, 새마을 단체 등 주민단체에 위탁했다.

위탁관리 대상시설은 주택가에 위치한 도시공원 30개소, 열린교정 8개소, 녹지 6개소 등 총 44개소, 325,697㎡ 면적으로 대한노인회 동구지회를 통해 인접한 경로당 등 주민단체의 신청을 받아 이번에 위탁관리 협약을 체결했다.

동구에서 지난 2003년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한 공원녹지시설 민간위탁관리는 그간 부산시, 인천시 등 타 시도에서 벤치마킹 하는 등 우수시책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노인들이 생활주변의 공원에 대해 청소, 제초 등 직접 관리해 내 동네를 위해 일한다는 자부심을 갖게됐다”며 “최근 인구 노령화로 인해 날로 증가하고 있는 노인 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일거리 제공 및 공공시설에 대한 구정 참여기회 제공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