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상반기 5급이하 정기인사 단행
충남도, 상반기 5급이하 정기인사 단행
  • 서지원
  • 승인 2012.01.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자 5급이하 330명 인사발령…상반기 정기인사 마무리

충남도(도지사 안희정)는 지난 3일자 고위직 인사에 이어 16일자로 5급 이하 공무원 330명에 대해 2012년도 상반기 정기인사를 마무리했다.

▲ 안희정 충남도지사
도가 발표한 인사안을 살펴보면 안희정지사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3대 핵심과제 추진부서 인력보강과 함께 내포신도시 및 도청이전사업 추진을 위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전보를 최소화해 업무의 전문성과 연속성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와 함께 의회사무처 직원에 대해서는 도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았다고 밝혔다.

승진에 있어서는 승진자 36명 중 사업부서와 여성공무원에 대한 배려가 눈에 띄는 대목으로 사업부서에서 28명과 여성공무원 7명이 승진했으며, 행정직 5급 자리에 소수직렬 배려 차원에서 사회복지직 여성공무원이 사무관에 승진 할 수 있는 인사전략으로 열심히 일하는 공직분위기 조성 등 사기진작책을 마련했다.

또한, 지방자치로 도와 시군과의 인사교류가 단절됨에 따라 우수한 지역인재를 균형있게 활용하고 공무원 개개인의 능력발전 및 역량 향상을 위해 도와 시군과의 1:1 계획교류를 활성화해 공직사회를 발전해 나간다는 방침 아래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5개 시군 10명이 계획교류가 이뤄졌다.

한편, 도 관계자는 “도청이전 1년여를 앞두고 조직내부의 흐트러진 분위기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정적인 도정 운영과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조기에 정기인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