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청 명산순례회, '신년 해맞이 등산대회'
건설청 명산순례회, '신년 해맞이 등산대회'
  • 이재용
  • 승인 2012.01.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출시간 맞춰 계룡산 삼불봉서 성공적 세종시 출범 기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송기섭)의 직장동호회 ‘명산순례회((회장 운영지원과 이종옥)’가 지난 7일 계룡산 삼불봉에서 일출시간에 맞춰 ‘2012년 신년 해맞이 등산대회’를 열고 성공적인 세종시 건설과 출범을 기원했다.

▲ 명산순례회가 신년을 맞아 등산대회를 개최하고 성공적 세종시 건설 및 출범을 기원했다.
이날 행사에서 동호회 총무인 녹색도시과 이은수씨는 “올해는 용의 해인 만큼 계룡산에서 찬란하게 뜨는 일출을 보면서 비상하는 용의 정기를 받아 7월에 출범할 세종시의 성공적인 건설을 기원하는 등산대회를 갖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자리”라고 말했다.

명산회는 2007년 전국 명산과 고찰을 탐방하여 심신단련과 직원간 화합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이래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는 모범적인 동호회의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그동안 지리산 무박산행, 한라산 겨울 등정을 했고 특히, 지난해에는 국토해양부장관배 등산대회 입상, 부부동반 울릉도 성인봉 등산 및 독도 탐방, 그리고 대전둘레산잇기 12구간을 완주했다.

한편, 초대회장(교통계획과 지영은)은 “동호회 차원에서 세종시의 성공적인 명품도시건설의 염원을 담아 전국 명산을 일주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또한 세종시 주변 산을 잇는 둘레산길 코스를 개발하여 세종시의 관광명소로 만들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