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여성문화센터 개강
서천군, 여성문화센터 개강
  • 서지원
  • 승인 2012.01.0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예, 커피 아카데미, 노래교실, 홈패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이뤄져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9일 군청소년문화센터에서 노래교실 등 수강생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문화센터 개강식을 가졌다.

▲ 나소열 서천군수가 개강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여성의 잠재능력 개발과 취업지원을 통한 행복지수를 향상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인 생활체조반 및 통기타반의 교육생 발표회와 함께 구순예 여성문화센터 관장의 인사와 나소열 서천군수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나소열 서천군수는 “쉼 없이 배우고 익히려는 여성들의 모습이 아름답고, 건강하고 활기찬 서천을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며 “여성·청소년문화센터·교육센터를 많이 활용해 자기개발과 봄의 마을의 활성화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봄의 마을 내 여성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올해 1분기 교육프로그램은 1·2강의실과 다목적실, 북카페 등의 장소에서 6개 분야 27강좌가 진행될 예정으로 총 730명이 교육을 받게 된다.

강좌 진행 시간대는 오전·오후·야간반이며, 서예, 커피 아카데미, 노래교실, 홈패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시간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여성의 교육·문화욕구 충족과 취업지원 교육 실시로 양질의 여성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생력 강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