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한국대학신문 ‘교육 특성화 우수대학’에 선정
순천향대, 한국대학신문 ‘교육 특성화 우수대학’에 선정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11.3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하이플렉스 러닝 등 차별화된 교육 혁신 선도 높은 평가 받아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순천향대학교는 지난 29일 서울클럽에서 개최된 ‘2022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교육 특성화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순천향대 김재필 교학부총장이  ‘교육특성화 우수대학’ 수상 후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순천향대 김재필 교학부총장이 ‘교육특성화 우수대학’ 수상 후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은 지난 2005년부터 매년 대학 경영진의 노력과 대학이 거둔 성과 그리고 대학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대학 교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고취하고, 차별화된 대학 발전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자 분야별로 우수대학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일반대학은 △교육 특성화 △취창업 역량 △미래 교육 혁신 △ESG 경영 △교육역량 △혁신지원사업 △산학협력 △지역협력 △교육콘텐츠 등 총 9개 분야에서 11개 대학이 우수대학으로 선정됐으며, 전문대는 6개 분야에서 7개 대학이, 사이버대는 1개 분야에서 1개 대학이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순천향대는 세계 최고의 메타버스 입학식 개최를 필두로 △Hyflex 학습시스템을 통한 학습자 중심의 미래 교육 혁신 선도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AR/VR 등 Industry 4.0 기술을 활용한 실험·실습 교육과정 △도전 학습 메타버스 플랫폼(CSMP) 운영 등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교육 혁신을 이룬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2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순천향대 김재필 교학부총장이 ‘교육특성화 우수대학’ 수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 홍준 한국대학신문 대표이사, 사진 오른쪽 김재필 순천향대 교학부총장)
홍준 한국대학신문 대표이사(좌)와 김재필 순천향대 교학부총장(우)가 ‘교육특성화 우수대학’ 수상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울러 대학 강점 분야 ‘메디슨(의학)’과 지역 혁신 산업 ‘모빌리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선제적인 교육·연구 활동 지원을 통해 지난 2023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컴퓨터과학, 의학, 생명과학, 공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세계 순위권에 랭크돼 그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순천향대는 한국대학신문 주관 대학대상에서 지난 2012년 창업·교육 우수대학, 2018년 산학협력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이후 이번 교육 특성화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세 번째 영광스러운 수상을 하게 됐다.

김승우 순천향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대학교육의 환경과 문화가 급격히 변화하는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하이플렉스 러닝 등 차별화된 교육 혁신을 꾀하고 있다”며 “대학의 특성화된 교육을 바탕으로 세계 명문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