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VR 영상 콘텐츠 창작 교육’ 진행
백석문화대, ‘VR 영상 콘텐츠 창작 교육’ 진행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11.04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창작자 발굴 목적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ㆍ창업교육센터ㆍ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은 4일 천안시 동남구 백석문화센터에서 ‘2022년 VR 영상 콘텐츠 창작 교육’을 개최했다.

VR 영상 콘텐츠 창작 교육 진행 장면/백석문화대 제공

백석문화대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지역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창작자를 발굴하고자 진행됐다.

또한 지역 내 미취업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의 창작활동과 창업연계 지원으로 사회참여와 경제적 자립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적도 담았다.

교육에 나선 지디테크 박경덕 대표이사는 △VR의 이해, 응용현황 △VR 영상 분야의 종류별 특징 △VR과 일반영상 제작의 차이점 △VR 콘텐츠 기획·촬영·콘텐츠 편집 등으로 실습을 진행하고, 3분 이내의 VR 영상 콘텐츠 결과물 완성을 목표로 삼았다.

이날 교육에는 콘텐츠 창작에 관심을 가진 지역 주민과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박현수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단장은 “이번 교육은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추후 활용할 수 있어 많이들 만족하셨다”며 “특히 예비 창업자나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기업이나 제품 홍보영상으로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어 몰입도도 높은 편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주최 측은 참석자들이 교육에서 도출한 결과물로 12월 중 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교육 수료생 중 희망자 한정으로 창업 관련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창업 멘토링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