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세계유기농대회장 현장 방문
충남도의회, 세계유기농대회장 현장 방문
  • 서지원
  • 승인 2011.09.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산경제위원회와 충남농업전략연구회 합동 '세계유기농대회' 방문

충청남도의회(의장 유병기) ‘FTA 대응 충남농업전략연구회는 농수산경제위원회(위원장 강철민)와 합동으로 지난 29일 경기도 남양주시 팔당 지역에서 개최되는 ‘제17차 IFOAM 세계유기농대회’ 현장을 방문했다.

▲ 강철민위원장 및 위원회 의원들과 친환경농업인 연합회 판매부스를 찾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농업은 생명이다’라는 주제를 담고 있는 충남도의회 연구모임은 ‘유기농은 생명’이라는 테마로 개최되는 세계유기농대회와 같은 맥락으로 유기농 재배 방법과 체험, 마케팅을 배우는 등 충남도 농업에 접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유기농업을 벤치마킹 했다.

특히, 충남친환경농업인연합회 판매부스를 찾아 관계자를 격려하고 각 지자체의 유기농 관련 주제전시와 친환경 유기농 박람회 및 G-Food Show', 유기농 마켓 페스티벌, 유기농테마공원 등을 참관했다.

세계유기농대회는 IFOAM(국제유기농업운동연맹)이 ‘77년 이후 3년마다 대륙별로 개최하는데 전 세계 108개국이 참여하며 아시아지역에서는 이번 대회가 처음이다.

김용필 연구모임 대표는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우리나라 유기농의 대표격인 행사장을 찾아 상호 의견교환과 체험을 통해 충남 농업이 지향해야 할 방향과 친환경농업의 현실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 강철민위원장이 친환경 농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있다.
강철민 위원장은 "충남도의 유기농업 확대 및 친환경농업의 가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기여했고 앞으로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행사는 사전학술대회(9.26~27), 본대회 컨퍼런스(9.28~10.1), 부대행사(9.28~10.2), 총회(10.3~5)개최 일정으로 진행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