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청, 참수리명예기자단이 뜬다!
충남경찰청, 참수리명예기자단이 뜬다!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1.09.2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32명 구성…범죄예방 홍보 및 현장여론 전달 등 소통창구 열할

충남지방경찰청(청장 김기용)은  22일 지방청 대회의실에서 김기용 청장과 박형식 중부대학교 경찰행정학과장, 대학생 32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경찰 참수리명예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 김기용 충남경찰청장을 비롯한 명예기자단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참수리 명예기자단은 대전·충남권 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거쳐 선발된 11개 대학 32명으로 구성됐다.

명예기자단은 앞으로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뉴미디어를 활용해 충남경찰의 치안활동을 홍보하고 범죄예방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며, 충남경찰의 치안활동과 관련된 대학생과 주민 등 다양한 현장여론을 가감 없이 전달하는 소통창구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또 명예기자단에게는 시뮬레이션 사격과 순찰 등 현장경찰체험과 경찰여름캠프 등 주요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취업과 개인고민 상담을 위한 현직 경찰과의 1:1 멘토·멘티 관계도 수립된다.

김기용 청장은 이 자리에서 “뉴미디어 주 사용자이자 경찰고객인 젊은 대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이론이 치안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미리 경험해 보는 것만으로도 장래를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뉴미디어를 활용한 경찰홍보와 함께 경찰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하는 소통창구 역할도 충실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김기용 경찰청장이 임명장을 수여 하고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