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역량 강화 중점…의정활동 종합기법, 지방의회 예산활용 등 논의
충청남도의회(의장 유병기) 건설소방위원회와 농수산경제위원회는 공동으로 20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의정연찬회를 실시한다.

조례 제·개정 전문지식 함양을 위해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서우선 소장의 강의와 사업별 예산제도 심사기법 터득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해 수강했으며 의원의 홍보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한 홍보활동기법 강의도 진행된다.
건설소방위는 ‘기후변화에 따른 수해 예방과 대책’에 대해 농수산경제위는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충남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주제발표와 의원들간 열띤 토론을 통해 최근 당면 문제를 풀어가기 위한 해법을 제시한다.
아울러, 집행부 각 실국·본부와 함께 2012년도 예산총괄 및 우선순위 사업 등에 대한 설명과 당면사항에 대해 의회의 지원사항과 집행부에서 추진할 사항 등에 대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사업추진을 위해 서로가 머리를 맛대고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눈다.
안면도와 대천을 잇는 안면연육교에 대한 지식습득과 자료를 수집을 위해 부산 강서구 천가동에서 가덕도를 있는 가거대교를 방문해 해상의 사장교와 해저터널을 잇는 선진공법에 대한 현장을 견학할 예정이며 통영시청에서 인삼엑스포 홍보와 통영시 광도면 우동리 원예 하우스시설을 방문해 전기온풍기시설 설치 현황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계획이다.
서형달 건소위원장과 강철민 농경위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제시된 의견과 연찬회를 통해 터득한 지식들을 도정에 반영하는 등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펼치는 소중한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