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현장 실습교육생 모집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 현장 실습교육생 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7.0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멘티 형식의 우수 선도농가 정보 공유…안정적 영농 정착 기대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신규농업인 및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현장 실습 교육 연수생을 모집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신규농업인 현장 실습 교육 사진
신규농업인 현장 실습 교육 사진

추가 상시 모집 중인 이번 실습은 우수한 선도 농가로부터 멘토-멘티 형식으로 작목 재배 기술 및 유통 등 다양한 농업정보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연수생들이 실질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자격은 당진시에 이주한 5년 이내 귀농인과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 농촌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며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인 자이며,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의 경우 귀농 여부 및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센터에 따르면 현재 딸기와 표고버섯이 선도 농가가 지정돼 있으며, 이외에도 연수생이 희망하는 작목에 대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귀농 연수생은 3~7개월간 연수받고자 하는 작목에 대한 재배 기술 및 선도 농가의 노하우 전수와 함께 교육훈련비를 월 최대 80만 원씩 지원받을 수 있으며, 선도농가에도 월 최대 40만 원의 교수수당이 지급된다.

현재 연수생을 추가로 상시 모집 중이며,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귀농귀촌 교육정보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개발팀(041-360-6413, 641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