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軍문화축제 시민홍보단 결성!
계룡시, 軍문화축제 시민홍보단 결성!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1.09.1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역, 서대전역 서대전IC등 귀성객 6000여명 대상 홍보 구슬땀

계룡시(시장 이기원)군문화체험사업단(대표 류승근)은 올해 처음으로 군문화축제 시민홍보단을 결성해 추석 귀성객을 대상으로 홍보행사를 가졌다.

▲ 이기원 계룡시장
지난 추석연휴 10일과 11일 이틀간 사업단 임원들과 계룡 용남고 자원봉사학생 등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전역, 서대전역, 서대전IC 등에서 귀성객 6,000여명을 대상으로 홍보 팜프렛을 배부하는 등 ‘2011계룡군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2011’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천안에서 대전역에 막 도착한 김용오씨(36세, 천안시 다가동)는 군에서 제대한지 한참 됐는데 군 장비에 대한 그리움도 있고 또 아이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다며 반드시 관람하러 오겠다는 개인적인 약속을 자원봉사자에게 하는 등 귀성객들의 호응은 뜨거웠다.

이 행사에 자원봉사로 참여한 용남고 1학년 최현지 학생은 계룡시에 살면서도 축제의 중요성을 잘 몰랐는데 막상 대전역에 나와 홍보전단을 귀성객에게 나누어 드리다 보니 뜨거운 호응에 계룡시민으로 자부심이 생겼고 많은 손님들이 계룡시를 방문해 축제가 성공되길 빌며 기회가 되면 행사기간에도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시민홍보행사를 주관한 김철규씨(군문화체험사업단본부장)는 “이번 홍보행사를 시발점으로 앞으로 축제홍보를 위해 많은 계룡시민들이 동참하길 바라며 금년에는 더욱더 발전된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시민홍보단이 대전역에서 군문화축제 홍보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