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10주년 기념행사, "어보 찾으러 중앙공원으로 가자"
세종시 10주년 기념행사, "어보 찾으러 중앙공원으로 가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6.3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 '어보를 찾아라! 이벤트 및 종이버스 만들기 체험' 진행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는 다음달 1일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에서 진행되는 세종시 출범 10주년 기념식에서 어보를 찾아라! 이벤트 및 종이버스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보를 찾아라! 이벤트 안내문
어보를 찾아라! 이벤트 안내문

어보를 찾아라! 이벤트 및 종이버스 만들기는 시 출범 10주년을 축하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계획됐다.

이날 어보를 찾아라! 이벤트는 1시부터 3시30분, 3시30분부터 6시까지 총 2회로 나눠 진행되며,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 내에 숨겨진 종이버스 안에 있는 어보를 찾아오는 시민에게 세종도시교통공사의 전기굴절버스와 세종시 캐릭터인 젊은세종 충녕이 콜라보 된 머그컵을 증정한다.

또한 종이버스 만들기는 오후1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는 세종도시교통공사 부스에서 BRT 버스, 1004번 버스, 마을버스를 직접 만들며 체험할 수 있다.

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세종시 10주년을 맞아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종이버스 만들기 및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10년을 넘어 100년을 사랑받을 수 있는 세종도시교통공사가 될 수 있도록 명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보란 국가와 왕권을 상징하는 예물로, 일반적으로 왕실의 의례용 도장을 통칭하며, 종이버스 만들기에 활용된 글자체는 세종시 서체인 세종글꽃체를 부분활용하여 제작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