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북일고, 전교생 참여 기부 캠페인 펼쳐
천안북일고, 전교생 참여 기부 캠페인 펼쳐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4.0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30만원 상당 학용품 기부
‘걷기’ 통해 감사한 마음 전달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시복지재단은 "천안 북일고등학교 학생 일동이 관내 취약계층 아동에게 매월 30만원 상당의 학용품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기부활동 기념 사진

북일고등학교는 지역사회와의 동행 실천을 위한 기부활동의 일환으로 일상 속 ‘걷기’를 통해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걷쥬’ 앱을 활용해 한 달 동안 누적 걸음 수의 평균이 가장 높은 3개 학급을 기부자로 지정하기로 했다.

이어 매월 30만원 상당의 학용품을 취약계층 아동에게 기부하기로 했으며, 이번 달 기부 주체가 된 학년별 학급은 1학년 3반, 2학년 2반, 3학년 4반이다.

전달식에 참여한 학생은 “학교에서 진행한 ‘감사한 마음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필요한 학용품을 선물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지표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전교생이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북일고등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취약계층 아동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북일고등학교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학생들의 참여가 적극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해마다 야구부를 주축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도 꾸준히 실시하고 있는 명문 고등학교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