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에너지위원회 구성…위원 10명 위촉
보령시, 에너지위원회 구성…위원 10명 위촉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12.2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까지 에너지정책 추진 관련 주요 자문역할 수행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충남 보령시는 에너지 계획 및 주요 에너지정책에 관한 사항을 자문·심의·조정하기 위한 에너지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에너지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모습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에너지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모습

시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일 보령시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에너지위원회는 ‘보령시 에너지 기본 조례’에 따라 당연직 위원 3명, 위촉직 위원 7명 등 총 10명으로 주명선 한국에너지공단 이사, 강금석 한국전력공사 수석연구원 등 에너지 분야에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오는 2023년까지 2년간 에너지 계획 및 비상시 지역에너지 수급 계획, 에너지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본 시책, 에너지에 관련된 지역의 민관 협력 및 갈등 조정 등 에너지정책 추진에 있어 주요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이날 지속가능한 에너지 발전전략 및 실행 방안 수립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보령시 지역에너지계획수립 용역’착수 보고회를 갖고 앞으로의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 “정책 설계를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시민의 삶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위촉된 위원분들께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에너지정책을 설계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지구적 기후 위기에 따른 에너지 전환 및 그린 뉴딜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에너지과를 신설하고 친환경 블루수소플랜트 구축, 공공주도 해상풍력단지 개발, 자동차 배터리 재사용 산업화기반 구축 등 다양한 청정에너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