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어르신 위한 코로나19백신 증명서 발급 지원
당진시, 어르신 위한 코로나19백신 증명서 발급 지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1.0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시청, 보건소에서 휴대폰 전자증명서 발급 도와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지난 1일 새벽 5시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첫 단계 방역완화 계획이 시행되면서 당진시는 ‘방역패스’를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 증명서 발급 홍보에 적극 나섰다.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사진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사진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는 종이증명서와 전자증명서, 스티커 세 가지 형태이다.

종이증명서로 보건소 100세 지원센터 1층에서 신분증 지참 후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전자증명서는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COOV 설치 후 본인인증을 하면 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예방접종스티커는 신분증을 지참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본인 확인 후 발급받아 휴대폰에 부착할 수 있다.

방역패스 도입으로 감염위험이 높은 유흥시설,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경마 등의 다중이용시설 이용과 감염 시 사망위험이 높은 요양병원, 장애인 시설 등의 입소자면회는 접종 완료자만 이용 가능하다.

한편 당진시는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백신 전자증명서 발급을 돕기 위해 이번 달 26일까지(오전 9시~오후 12시, 오후 1시~ 오후 5시) 당진시청 1층 민원실과 당진시보건소 치매센터에서 본인인증 확인 후 접종증명서를 발급을 지원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