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TP, 지역 스타기업 10곳 지정
세종TP, 지역 스타기업 10곳 지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6.2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전략·기술로드맵·수출 및 판로 확대 컨설팅 지원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 및 현판 제막식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 및 현판 제막식

세종테크노파크가 지역 스타기업 10곳을 선정하고 기술혁신 지원과 수출확대 및 판로개척 컨설팅 등 기업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세종TP는 28일 세종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 및 현판 제막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춘희 세종시장, 조재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현태 세종테크노파크 원장, 세종 스타기업 10개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지정서 수여, 현장견학, 현판 제막 순으로 진행됐다.

스타기업은 지역 주력산업 및 연관 업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중에서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30억 이상∼400억 미만, 상시고용인력 10인 이상인 성장잠재 역량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평가와 발표평가, 스타기업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올해 세종 스타기업은 ▲㈜케이지오토 ▲㈜쏠라에스티 ▲㈜유니코넥션 ▲㈜에스켐 ▲와이팜 영농조합법인 ▲㈜지에프퍼멘텍 ▲㈜지인 ▲㈜창성 ▲㈜큐앤큐팜 ▲㈜플로트론 등 총 10곳이다.

스타기업 지정기간은 3년이며, 전담PM(Project Manager) 배정, 성장전략 지원, 기술혁신지원(R&D 기획지원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전략 컨설팅 등을 집중 지원한다.

이들 기업은 최근(2020년 기준) 평균 매출액 166.2억원으로, 전년 대비 증가율 23.5%, 고용 증가율 7.7%를 기록 했으며 기업성장에 따라 지역경제 발전과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현태 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신규 후보 기업을 직접 발굴하기 위해 사전에 기업을 진단하고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했다.

세종TP는 적시적소의 기업지원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유관기관과 연계협력 서비스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재)세종테크노파크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31개 스타기업을 발굴 육성 중에 있으며, 스타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을 거쳐 넥스트 유니콘 기업이 되기까지 성장단계별 맞춤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