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장애인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 3년 연속 선정
천안시장애인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 3년 연속 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1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프로그램 구성 및 회원들의 휴식을 위한 클럽하우스 마련

충남 천안시장애인체육회(회장 박상돈)가 대한장애인체육회 주관 공모사업인 ‘지역형 공공스포츠클럽’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천안시장애인체육회가 운영하는 클럽하우스 전경
천안시장애인체육회가 운영하는 클럽하우스 전경

전국 234개 시·군·구 장애인체육회를 대상으로 5개소를 선정하는 공공스포츠클럽은 연간 4000만 원의 국비와 35% 이상의 자부담 예산으로 운영된다.

천안시 공공스포츠클럽은 천안시장애인종합체육관, 천안축구센터를 거점으로 지정해 참여자 욕구조사에 따라 장애유형, 생애주기, 수준별 등 13개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체육관 내에는 회원들의 휴식과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는 ‘클럽하우스’를 마련했고, 비대면 시대에 맞추어 스마트 사이클 교실을 신규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스마트 사이클 교실은 스마트 로라와 자전거를 실내에 설치해 오르·내리막 경사의 패달링 장력을 현실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가상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국내외 유저들과 경기를 펼칠 수 있다.

박광순 천안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은 “배드민턴, 농구, 축구와 같은 종목형 프로그램과 장애인건강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으며, 학교나 직장에 다니는 장애인을 위한 주‧야간 및 주말 프로그램을 구성해 모두가 제약 없이 스포츠에 참여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