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양온천역 풍물5일장 일시 폐쇄조치
아산시, 온양온천역 풍물5일장 일시 폐쇄조치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1.01.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제역 방역 한층 강화

충청남도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인근지역에서 구제역과 AI가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방역을 위해 온양온천역 풍물 5일장에 대하여 19일 일시 폐쇄조치 하는 등 통제와 방역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17일 ‘구제역 및 AI발생관련 방역대책회의에서 “주민과 차량의 이동통제를 강화하는 한편 각종 모임이나 행사를 자제할 것”을 당부하고 “온양온천5일장의 폐쇄를 적극검토, 전염 위험원으로 추정되는 사료운송차량의 경우 특별 관리하는 등 전염요인을 없애고 방역에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야생조류 서식지인 곡교천변을 중심으로 무인항공방제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17일까지 구제역 예방백신 접종을 완료하는 등 구제역 및 AI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는 ‘5일장 상인회’와 19일 5일장을 상인회 책임하에 일시 폐쇄조치 후 방역소독을 실시하기로 협의하고 다중집합시설인 역, 터미널, 관공서, 대형건물 등에 발판소독기 설치, 사회단체의 설 명절 및 대보름행사 취소 협조요청 과 읍면동별 방역 취약지구 선정 후 방역대책을 수립․조치하는 등 구제역 유입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가뜩이나 경기침체와 대형마트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설 명절을 앞두고 폐쇄하게 되어 강한 반발을 예상했지만 국가적 재난 극복과 축산농민의 생존권 사수를 위해 불가피한점을 인식하고 방역차단에 적극협조 해주신 상인분들께 감사하다. 시는 행정력이 미치는 최대한 방역활동을 펼쳐 구제역 조기종식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