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희망복지나눔봉사단, 참 좋은 희망밥상 봉사활동 성료
계룡시 희망복지나눔봉사단, 참 좋은 희망밥상 봉사활동 성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12.2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코로나19 극복 기여

계룡시 희망복지나눔봉사단(단장 강맹자, 이하 희망봉사단)이 지난 8월부터 12월 18일까지 코로나19 취약계층을 위해 반찬 등 건강빵을 만들어 전달한 ‘참 좋은 희망밥상(이하 희망밥상)’ 활동을 마무리했다.

희망복지나눔봉사단 봉사활동(왼쪽네번째 임정숙사회복지과장, 다섯번째 이은영 신도안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
희망복지나눔봉사단 봉사활동(왼쪽네번째 임정숙사회복지과장, 다섯번째 이은영 신도안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6개월간 진행된 이번 사업은 희망봉사단 주관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추진했으며 매주 1회 자원봉사자들이 반찬과 건강빵을 만들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관내 취약계층에 배부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복지시설의 무료급식이 중단되면서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끼니 해결을 위한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었고, 이를 돕기 위해 희망봉사단은 반찬과 함께 건강재료로 만든 빵을 만들어 이웃사랑의 정까지 함께 배달했다.

희망봉사단 강맹자 단장은 “직접 만든 반찬과 건강빵으로 홀몸어르신 및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도움을 드리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임정숙 사회복지과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그 어느때 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도움과 배려가 필요한 곳곳에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어려운 이웃에 큰 도움이 되고있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사회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