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코로나 우울 극복 비대면 캠페인’ 진행
공주시, ‘코로나 우울 극복 비대면 캠페인’ 진행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9.2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의 마음에 따뜻한 이불을 덮어주세요"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청소년들의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비대면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음의이불’ 해시태그 챌린지와 4컷 만화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 극복 캠페인 포스터: 좌 (네컷만화공모전), 우(릴레이 챌린지)
코로나 극복 캠페인 포스터: 좌 (네컷만화공모전), 우(릴레이 챌린지)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관장 김민정)가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에 노출되지 않도록 응원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마음의이불’ 해시태그 챌린지는 SNS에 청소년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와 지정된 해시태그를 함께 게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오는 25일 공주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이 첫 번째 메시지를 업로드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의 릴레이로 진행될 예정이다.

4컷 만화 공모전은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메시지를 4컷에 함축해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 홈페이지(gj0924.or.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주시에 거주하는 만9세~만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청소년꿈창작소(☎ 041-881-092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손애경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이 따뜻한 응원의 글과 그림을 나누며 긍정적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비대면 프로그램이 개발‧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