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추석 전에 주민등록 등초본 미리 발급하세요
천안시, 추석 전에 주민등록 등초본 미리 발급하세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9.2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환 위해 추석 연휴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중단

충남 천안시는 추석 연휴 기간에 정부24서비스와 무인민원발급기 등 주민등록 관련 모든 민원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24일 밝혔다.

천안시청사
천안시청사

이번 서비스 일시 중단은 10월 5일 행정안전부의 차세대 주민등록 시스템 도입을 앞두고 전환 작업에 따라 오는 29일 오후 8시부터 다음달 4일 밤 12시까지 약 5일간 진행된다.

이 기간에는 정부24에서 받을 수 있는 주민등록표 등 등·초본 발급과 주민등록 전입신고 등 주민등록 관련 발급·조회 서비스 27종을 비롯해 무인민원발급기도 모두 중단된다.

행정안전부의 차세대 주민등록시스템 구축은 주민등록 업무환경 변화에 맞는 대응 기반을 마련하고자 2019년부터 시작된 총 3단계로 진행되는 대단위 사업이다.

그동안 전국 229개 시군구별로 분산·관리하며 20년 넘게 사용해 온 기존 노후화된 주민등록시스템을 웹(web) 기반의 최신 정보기술 환경으로 통합 구축하며 더 편리해지고 보안성이 강화된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고자 행정안전부의 전환 작업이 추석연휴 기간으로 예정됨에 따라 관련 서비스는 해당 기간 동안 전국 공통으로 동시에 전면 중지된다.

시 관계자는 “추석연휴 기간 차세대 주민등록 시스템 전환 작업으로 민원24나 무인민원발급기 서비스가 전국적으로 중지됨에 따라 시민 불편이 예상된다”며 “안내문 부착 등 사전 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나, 주민 등록 서류 등 각종 민원서류가 필요한 경우에는 추석 전에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